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종로 술집] 재동 맥주에서 가볍게 한잔 후기
    리뷰/카페, 맛집, 술집 2021. 9. 22. 16:27
    반응형

     


    1. 문득 눈에 들어온 맥주집.

     안국역 근처에서 볼 일을 보고 국립현대미술관, 북촌길을 거치며 좋은 날씨에 좋은 경관을 즐겼습니다. 즐거운 발걸음을 이제 집으로 돌리려던 찰나, 사람들이 모여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재동 맥주라는 간판 앞에 삼삼오오 모여서 치킨과 맥주를 함께 하며 낭만을 즐기는 모습을 보고, 오늘은 저기서 꼭 저녁을 먹어야 하루를 완성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맛으로 유명한 곳도 아니고 가게도 으리으리하진 않았지만, 그 곳에서 즐기는 사람들과 운치 때문에 가게 되었습니다.

    재동 맥주 앞 노상

     

     


    2. 재동맥주 위치

     재동 맥주는 안국역 2번 출구에서 윗 쪽으로 쭉 올라오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그곳에 있습니다. 근처에 헌법재판소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북촌 한옥마을 등이 있습니다. 

     

     

     


    3. 재동맥주 이용시간 및 주차

    1) 이용시간 

    • 평일 오후 5시 ~ 12시
    • 주말 오후 3시 ~ 12시

    2) 주차

     해당 맥주집에서 제공하는 주차공간은 없기 때문에 근처 공영주차장이나, 현대건설 빌딩 내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여기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게 제일 편한 것 같습니다.

     

     

     


    4. 재동맥주 메뉴

    반응형

    재동맥주 메인 메뉴
    재동맥주 주류

    메뉴는 매우 단순합니다. 치킨 종류가 후라이드, 양념, 반반이 있고, 기타 가벼운 메뉴들이 있는데, 대부분 치킨을 시키는 것으로 보았습니다. 아마 우리랑 비슷하게 생각하고 들어온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5. 맛 평가

    저의 맛 평가는 별 5개 중 3개입니다. 

    치킨과 맥주
    양념 치킨

     우리는 양념치킨을 시켰습니다. 튀긴 가래떡이 나와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튀긴 가래떡의 식감과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치킨은 굵은 땅콩과 매콤 달콤한 양념소스의 조화가 기가 막혔습니다. 맥주가 무조건 있어야 하는 맛이었습니다. 덕분에 상상했던 맛으로 그 공간에서 기분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만, 튀김옷이 그렇게 두껍지는 않았는데, 조금 오래 튀겨서 그런지 약간 퍽퍽한 곳도 있긴 했습니다. 치킨 소스가 엄청 달았기 때문에 치킨무를 먹어야 맛이 약간 중화가 되었습니다. 옛날 치킨집이 현재도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여기 오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와 같이 갔던 사람과 함께 즐거웠던 추억 중 하나로 회상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 날씨. 분위기. 그리고 야외에서 먹던 치맥.! 그런 의미에서 여기는 추억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